삼성전자 모델이 360오디오 신제품 'R5', 'R3', 'R1' (왼쪽부터)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IFA 2015서 사용자 경험 강화한 무선 360 오디오 신모델 공개
'R5', 'R3', 'R1' 3종 공개, 라인업 확대…음원 선택권도 강화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는 무선 360 오디오의 신제품 3종을 다음달 4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15에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무선 360 오디오 신제품은 기기 상단에 터치형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원통형 디자인의 'R5', 'R3', 'R1' 3종이다.
이번 제품 상단에 채용된 터치형 인터페이스는 두드리는 탭, 쓸어 넘기는 스와이프 등 직관적으로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감상할 음악을 선택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무선 360 오디오 신제품에도, 360도 전 방향으로 고음질의 음향을 내면서 사운드 왜곡을 줄이는'링 라디에이터' 기술이 적용됐다. 지난 4월 국내에 출시된 기존 'R7', 'R6 포터블'과 동일한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R5', 'R3', 'R1'은 무선 360 오디오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삼성 멀티룸 오디오'도 지원해 모바일 기기로 '휠(Wheel)'을 돌려 음악을 탐색하고, 재생 중인 노래의 앨범 재킷의 색에 따라 스크린의 색도 자연스럽게 변한다.
또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은 동일한 음원을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재생하거나, 여러 개의 음원을 각기 다른 기기에서 재생하는 멀티룸 기능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삼성전자 기어S 등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채주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는 지난 4월 고품질 무지향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 360 오디오를 첫 출시한 이래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고,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무선 360 오디오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브즈(Qobuz)'와 협력을 통해 최고급 품질의 음악 컨텐츠를 무선 360 오디오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3500만 곡을 보유한 '디저(Deezer)', 300만 개 이상의 팟캐스트와 10만 개 이상의 라디오 채널을 보유한 '튠인(TuneIn)' 등 다양한 음원 스트리밍 업체와 제휴해 무선 360 오디오로 즐길 수 있는 음원 선택권을 넓혀왔다.
삼성전자는 'R5', 'R3', 'R1' 3종을 올해 하반기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국가별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전 세계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