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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분기 TV 시장점유율 확대…10년 연속 세계 1위 가시권

SUHD TV 판매 호조…글로벌 시장 UHD TV 3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

삼성전자의 SUHD TV. /삼성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에 TV의 매출액과 수량 모두 점유율을 높이며 10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가능성을 높였다.

19일 시장조사기관 IHS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에서 1분기 보다 1.4%포인트 증가한 28.5%(매출액 기준)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판매량 기준으로도 1.1%포인트 증가한 21.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분기 매출액 기준으로 UHD TV는 36.4%, 커브드 TV는 80.7%로 주요 TV 카테고리에서도 1위 자리를 고수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었다. 2분기 세계 TV 출하량은 약 4800만대로 1분기 대비 189만대가 줄어들었으나 삼성전자는 SUHD TV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UHD TV와 커브드 TV 판매를 대폭 확대했다.

지난 2월 나노 크리스털이라는 새로운 소재와 독자 개발한 화질 기술을 적용한 SUHD TV를 한국에서 첫 출시한 삼성전자는 7월 초 JS7200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SUHD TV 보급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분기에 전 세계에서 판매된 UHD TV 3대 중 1대 이상이 삼성전자 제품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2014년 1분기 처음으로 UHD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6분기 연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커브드 TV도 모델 수를 지난해 보다 60% 확대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3개였던 커브드 TV 모델을 올해 21개 모델까지 늘려 40형에서부터 105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커브드 TV를 선보이고 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사장)은 "올해 2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성과는 SUHD TV 를 비롯한 초고화질 UHD TV 판매가 1분기 대비 50% 이상 늘고, 특히 커브드 TV가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것에 기인한다"며 "10년 연속 세계 1위를 목표로 성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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