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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가사랑 세탁기',국내 판매 60만대 돌파

국내 최초 세컨드 세탁기로 13년간 인기 유지

삼성전자 모델이 5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아가사랑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소형 전문 세탁기 '아가사랑 세탁기'가 13년간 국내 판매량 60만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아가사랑 세탁기'는 2002년 국내 유일의 삶음 기능이 있는 3kg 소형 전자동 세탁기로 첫 출시하며 '세컨드 세탁기'라는 새로운 개념을 처음 도입했다. 여러 빨래를 함께 세탁하던 기존 세탁기와 달리 아기 옷 등을 위생적으로 자주 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 출시때부터 인기를 끌었다.

2013년 출시된 '아가사랑 플러스'는 삶음 전문 세탁 코스를 더욱 세분화하고 부가기능을 강화해 세컨드 세탁기 원조의 명성을 이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이 제품은 출산 선물로 인기를 끌었고, 수건·양말·속옷 등 자주 세탁이 필요한 소량 빨래를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틈새 시장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가사랑 세탁기'의 삶아서 세탁하는 방식은 각종 세균 및 악취를 없애 주는 살균효과와 표백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유아의 옷이나 침구류 세탁에 자주 사용됐다.

뜨거운 물에 푹 담가 90℃이상의 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아가사랑 세탁기'의 '푹푹삶음' 코스는 한국화학시험연구원(KTR)을 통해 대장균과 포도상구균을 99%이상 제거한다는 인증을 받아 살균마크(S마크)를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아가사랑 세탁기'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세컨드 세탁기에 대한 소비자의 숨겨진 니즈를 배려한 특화된 기능과 우수한 성능"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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