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LG전자는 올해 2분기 매출 13조9257억원, 영업이익 244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13조9944억원과 유사하나 TV시장 수요 침체, 휴대폰시장 경쟁 심화 등으로 지난해 15조669억원 대비 7.6%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시장수요 침체, 환율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60%, 전분기 대비 20% 각각 하락했다.
TV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HE사업본부는 매출 3조9348억원, 영업적자 827억원을 기록했다. HE사업본부의 매출은 글로벌 TV시장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전 분기 대비 하락했다. 또 시장 수요 감소에 따른 매출 하락과 환율 영향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MC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6484억원, 영업이익 2억원을 기록했다. MC사업본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반면 시장경쟁 심화와 마케팅 비용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전부기 대비 하락했다.
H&A사업본부는 매출 4조4853억원, 영업이익 2918억원을 기록했다. 북미, 인도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10% 성장했다. 지속적인 원가구조 개선 및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7%,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VC사업본부는 매출 4508억원, 영업손실 15억원을 기록했다. VC사업본부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 등을 중심으로 성장해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18% 증가했다. 신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의 선행 R&D 투자 지속으로 영업손실이 소폭 발생했다.
한편 LG전자는 3분기에는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와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와 원가개선 활동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MC사업본부는 전략 스마트폰 G4와 G4 패밀리 라인업 판매확대와 신규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지속 강화한다.
H&A사업본부는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시장선도 제품을 내세워 매출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인 비용 투입으로 수익구조를 강화한다. VC사업본부는 거래선과 협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