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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KAI, 창사 16년만에 기업이미지 변경

KAI는 16년 만에 기업 이미지를 변경했다. / KAI 제공



[메트로신문 정용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창사 16년 만에 기업 이미지(CI)를 변경했다.

KAI는 29일 새로운 CI 제작을 완료하고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AI는 신규 CI에 우리나라 항공 산업 대도약의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CI를 기반으로 '주춧돌', '하나 됨'을 의미하는 밑줄을 디자인해 추가했다.

KAI가 국내 항공산업 발전의 주춧돌이 되겠다는 의지와 KAI 임직원, 100여개의 국내 협력업체들이 모두 한 마음, 한 방향으로 동반성장을 이룬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국내외 고객들에게 CI 변경에 따른 혼동을 주지 않기 위해 기존의 디자인 골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CI 중 'K'의 윗부분은 세계 속의 KAI, 세계를 하나로 잇는 KAI라는 의미를 담아 우주를 역동성 있게 형상화한 것으로 변경하지 않았다.

맑은 하늘과 꿈, 미래를 의미하는 푸른색 계열의 색상과 안전, 안정, 속도감 등을 주는 굵은 이탤릭체도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한편, KAI는 CI 변경에 따른 예산 지출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으로 당분간 신규 CI와 과거 CI를 병행사용하면서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KAI 측은 "CI 변경을 통해 KAI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를 상기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경제 재도약과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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