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소니코리아가 27일 프리미엄 렌즈교환식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II'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A7RII는 새롭게 개발된 세계 최초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장착했다. 신형 이미지 센서는 포토 다이오드를 상단으로 배치해 집광률을 극대화 했고, 신호 처리 회로 부분에 구리를 사용하는 등 기존 A7R 대비 3.5배 빠른 정보 처리 성능과 해상력을 향상시켰다.
또 신형 이미지 프로세서 '비온즈 엑스(BIONZ X)'를 탑재해 디테일이 풍부하고 빛이 분산되는 회절현상을 최소화했다. 영역별 노이즈 감쇄 기술 등을 통해 최대 감도 범위 ISO 102400까지 지원, 고감도에서도 저노이즈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A7RII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399개의 위상차 포인트와 25개의 컨트라스트 포인트를 결합한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및 풀프레임 카메라 사상 가장 넓은 45%의 AF 커버리지를 구축했다. 또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고, 외부 레코더 없이 SD메모리 카드로도 4K(QFHD·3840×2160) 해상도의 초고화질 영상 촬영 및 저장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Wi-Fi)와 원터치 공유(NFC)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사진 영상 전송 후 SNS 등에 실시간 업로드가 가능하다. 마그네슘 합금의 단단하고 가벼운 방진 방적 설계 바디에 약 50만회의 셔터 내구성 등을 통해 신뢰성도 향상시켰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A7RII 출시를 기념해 7월 28일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예약판매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A7RII 바디와 FE 렌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한정판 A7RII 미니어처 16GB USB 메모리와 마운트레이션 렌즈 제습함(ADX-45L)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A7RII 정식 출시는 8월 11일이며 가격은 바디 기준 349만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