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 SUHD TV 디지털프라자서 50% 팔려…55인치 이상 제품 인기

삼성전자 모델이 15일 국내 SUHD TV 판매의 50%를 차지하며, 프리미엄 유통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의 강남본점에서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TV 대표 모델인 SUHD TV의 국내 판매량 가운데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통해 팔린 제품 비중이 50%에 달한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프라자에서는 지난 10일부터 진행 중인 '구형TV SUPER 보상판촉'에 힘입어 직전 주 대비 2배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삼성전자는 "SUHD TV의 뛰어난 화질을 체험할 수 있는 화질 비교 체험공간을 운영한 것이 고객의 선택에 도움을 줬다"고 평가했다.

SUHD TV 외에 55인치 이상 대형 TV가 전체 TV 판매의 반 이상을 차지했고 프리미엄 냉장고인 셰프컬렉션의 판매 비중도 다른 유통점보다 디지털프라자에서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국내 최대인 520여개 전문 매장을 구축하고 있다.

2010년부터 '젊고 혁신적인 매장', '들어가보고 싶은 매장'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내외부 정비와 체험형 코너 확대를 추진 중이다.

디지털프라자에서는 이달 10일부터 '삼성전자 S골드러시, TV 9년 연속 세계 1위 기념 보상판매'와 '스마트에어컨 Q9000 보상판매'를 진행 중이다.

류병주 삼성전자판매 마케팅 팀장은 "이번 판매 실적은 디지털프라자가 프리미엄 가전 유통점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디지털프라자가 제품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