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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中서 스마트 TV 판매 10분기 연속 1위

삼성전자, 中서 스마트 TV 판매 10분기 연속 1위



[메트로신문 임은정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 시장에서 10분기 연속 스마트 TV 판매 1위에 올랐다.

12일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분기 20.8%의 점유율(주요 100대 도시, 매출액 기준)로 1위를 차지했다.

중국업체 하이센스는 14.1%로 2위, 스카이워스와 일본업체인 샤프가 각각 11.8%의 점유율로 공동 3위에 올랐다.

소니(8.6%), TCL(8.5%), 창홍(6.6%)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는 2013년 1분기 17.1%로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10분기 연속으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TV 시장은 2013년 7310만대, 지난해 8680만대에서 올해 971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전체 TV 판매에서 스마트 TV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올해 처음으로 40%를 넘길 것으로 전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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