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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이끌어…'코드제로'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LG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 모델이 3일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LG베스트샵 매장에서 '코드제로' 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올해 초 진공·핸디스틱·침구·로봇 청소기 등 4개 시리즈로 구성한 프리미엄 브랜드 코드제로를 출범시켰다.

LG전자는 코드제로가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어 지난달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국내 청소기 매출액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성공비결은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 차별화라고 LG전자는 자평했다. 흡입력, 미세먼지 차단, 사용 편리성 등 구매 요소를 반영한 10여년의 연구결과를 코드제로에 담았다고 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 배터리를 탑재하고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하기로 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 인증을 받았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국내 시판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 압도적 1위라고 LG전자는 말했다.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월 평균 1만대 이상 팔린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다. 올해 3분기 중 '코드제로 핸디스틱'과 '코드제로 침구킹'에도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실을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든 '코드제로'로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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