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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동남아서 판매량 1위…점유율은 하락

삼성전자 스마트폰, 동남아서 판매량 1위…점유율은 하락



[메트로신문 임은정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는 동남아시아(SEA) 지역에서 판매량 1위를 지켰지만 점유율은 오히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태국, 미얀마,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에서 총 55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1위에 올랐다.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430만대) 보다 28%나 늘었지만 점유율은 떨어졌다.

올 1분기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3%로 작년 1분기(29.8%)보다 7%포인트 가량 떨어졌다.

삼성전자는 올초 갤럭시A, 갤럭시E 등 보급형 모델을 출시하며 신흥시장에 공을 들었다.

IDC는 중저가폰이 인기가 높은 동남아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하는 데다 이를 공략하는 저가폰 제조업체의 공세가 본격화되면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판매량과 점유율이 엇갈린 행보를 보인다고 분석했다.

아이폰6 열풍을 일으킨 애플도 동남아 지역에서 큰 힘을 쓰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1분기 아이폰 판매량은 180만대로 아이폰5S가 주력 모델이었던 작년 1분기에 비해 70만대 늘어났다. 또한 애플은 7.5%의 점유율로 2위를 지켰지만 삼성과의 격차를 크게 좁히지는 못했고 오히려 대만의 에이수스, 중국의 오포(OPPO), 화웨이와 격차가 불과 2~3%포인트 차로 줄었다.

한편, IDC는 올해 동남아에서 총 1억대의 스마트폰이 팔릴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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