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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브로드밴드 국내 초고속인터넷 대표 브랜드 'B 인터넷' 소비자 만족도 높아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왼쪽)가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으로부터 KS-SQI 1위 수상 인증패를 수상하고 있다.



[메트로신문 양성운 기자] SK브로드밴드의 'B 인터넷'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한 소비자를 기준으로 서비스품질의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인 KS-SQI를 조사한 결과 초고속인터넷 분야에서 'B 인터넷'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장기 우수고객 대상 고객보상 프로그램인'B타민'서비스의 고객 규모를 46만으로 전년대비 2배로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제공 혜택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뉴얼 했다.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회사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자문위원회 3기를 올해 4월에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고객자문위원회 3기는 유선 서비스 AS 처리 프로세스를 비롯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다양하고 디테일한 의견을 수집하고 있는 중이고 향후 기가인터넷까지 확대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 같은 SK브로드밴드의 고객가치 최우선 경영 실천은 대외기관으로부터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방통위는 이용자보호 관리체계, 사전적 이용자 보호활동, 민원처리 실적 등 8개 항목을 대상으로 통신사들의 이용자 보호 노력을 평가해 발표했는데 국내 통신업체 중 유일하게 SK브로드밴드만이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초청 행사와 전국 대형마트 고객 전용 부스 리뉴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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