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천이슬, 백진희, 수지' 게임속 최고 여신은?

'신디펜스' 모델 백진희, '레번드오브소울즈' 모델로 활약한 천이슬



'천이슬, 아이유, 수지, 백진희 등 게임 업계 여신'

방송인 천이슬과 아이유, 수지 등 최근 게임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들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게임 모델의 여신이 된 스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신이 하고 있는 게임 특성에 맞게 이미지 변신을 한 아이유, 수지, 백진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중에서도 백진희는 디펜스 게임 '신디펜스'의 홍보모델로 게임 모델 2관왕을 며 하며 평소 볼 수 없었던 여신 이미지로 화제를 불러 모았다.

2000년대 초 가수'보아'가 일본에 진출해 본격적인 한류열풍을 일으킬 때'보아인더월드'라는 게임이 함께 출시됐다. 게임에서 보아는 소녀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어필했고 가수겸 배우 장나라는'패왕전'홍보모델로 상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천이슬은 지난 2012년 온라인게임 '레번드오브소울즈'의 정식 모델로 발탁돼 주목받았다. 당시 천이슬을 짧은 미니스커트에 과감한 상체누드를 보이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미니스커트 위로 붉은색 속옷이 살짝 비쳐보여 남심을 흔들었다. 천이슬은 당시 다양한 섹시포즈를 선보이며 게임 홍보에 이바지했다.

이처럼 게임 광고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는 지금 게임과 인기 스타의 홍보 활동 중에서도 아이돌 가수들의 활동이 도드라지고 있다. 게임과 아이돌 가수들의 최대 수요층이 비슷한 연령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얻는 홍보 시너지 효과때문이다.

과거 같은 해에 두 개의 게임'케로로 파이터'와'프리스타일'의 홍보 모델로 활동했던 원더걸스도 그러한 사례이다. 2007년 하반기 데뷔한 소녀시대는 이듬해 7월부터 넥슨의'메이플스토리'모델로 활동하며 게임과 함께 동반 성장해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이후 '헤바클로니아'티아라, 액션게임'그랑에이지'fx,'도탑전기'카라의 허영지, '삼국지PK' 나인뮤지스,'미스틱파이터'포미닛의 현아, '블랙스쿼드' 레인보우의 조현영, 슈팅게임'서든어택'걸스데이,'오스트크로니클'애프터스쿨의 나나,'서든어택'미쓰에이의 수지,'앨리샤'의 모델 아이유,'컴투스 프로야구 포 매니저 시즌3'AOA,'거울전쟁'에 이어 게임'영웅'의 모델로 여전사적인 이미지를 앞세워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소녀시대, 아이유, 씨스타는 게임 모델 2관왕하며 인기를 실감했고 이러한 아이돌과 게임의 상관관계는 여자 아이돌뿐만 아니라 여배우들에게도 적용된다.

신세경, 김사랑, 하연수, 이유리, 손담비, 백진희 등이 대표적이다.

'신디펜스' 홍보 모델 백진희 발탁과 관련해 엔쓰리게임 관계자는"배우 백진희는 친근감과 귀여움을 주면서도 본인만의 색을 가진 강인한 배우로 여겨져 게임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잘 맞다"고 전했다.

이처럼 스타가 가진 고유 이미지를 살리거나 론칭하는 게임의 특징에 맞춰 게임 캐릭터에 걸맞는 상큼발랄, 섹시 등의 다양한 컨셉으로 선보이는가 하면 게임 속 카드나 이벤트를 통한 공약을 걸어 게임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한다.

이 밖에도 단순 홍보 모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회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어 게임과 스타의 공생은 계속될 전망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