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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SUHD TV, 출시 3개월만에 국내 판매 1만대 돌파

커브드 TV·커브드UHD TV전년 대비 5배 성장…55형 이상 대형 TV 판매 비중↑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SUHD TV 1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는 SUH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3개월만인 5월 중순까지 1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계절적 비수기와 TV 수요의 감소에도 SUHD TV가 지난해 출시된 동급 모델(9시리즈)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 1만대 판매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에만 SUHD TV 1만5000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올해(1~5월) 삼성전자의 커브드 TV와 커브드 초고화질(UHD) TV는 각각 5만2000대, 3만6000여대가 판매돼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 성장했다. 전체 TV 판매 중 55형 이상 대형 TV 비중도 지난해 13%에서 23%로 급증하는 등 고화질·대화면 프리미엄 제품 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 SUHD TV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 '65인치 SUHD TV'(65JS9500)에 대해 HD화질, UHD 성능, 음질, 다기능 등에서 최우수(Excellent) 평가를 하고 역대 액정표시장치(LCD) TV 평가 점수 중 최고점인 81점을 부여했다.

영국 최고 IT 전문 잡지 '왓 하이파이'는 55형 UHD TV 비교 평가에서 삼성전자 SUHD TV에 만점(5-star)을 부여했으며, 독일의 IT 테스트 전문 매체 '디지털 테스티드'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보다 높은 점수(90% 만족도)를 준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매장에 진열이 완료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SUHD의 우수한 화질 및 품격 있는 디자인에 대한 구매자들의 호평이 입소문으로 전파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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