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청소기 '모션싱크' 출시 2주년…프리미엄시장 주도

삼성전자 홍보 모델이 4일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메트로신문 조한진 기자] 삼성전자는 청소기 '모션싱크'가 출시 2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3년 6월 선보인 '모션싱크'는 올해 2분기 들어 월 7000대 이상 판매되며 출시 1주년 때보다 약 2000대 이상 판매가 성장했다. 올해 1~5월 누적 판매량은 2014년 동기간 대비 약 65% 증가했다.

'모션싱크'는 국내 프리미엄 청소기(40만원 이상) 시장을 약 5배 이상 성장시켰고, 60%(삼성 자체 집계 기준) 이상의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회전과 이동성이 뛰어나다.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흡입력과 지속성도 향상시켰다.

또 탁월한 여과 성능의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 기관(SLG)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고,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성능 인증을 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션싱크'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달말까지 특별한 가격에 '모션싱크'를 구매할 수 있는 '히트 모델 특별전'을 진행한다. 10일부터 3주간 삼전전자 가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amsungCEKorea)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션싱크 콤팩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모션싱크'가 출시 이후 점점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