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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대한항공, 승객 대기 시간 최소화…IATA 패스트 트래블 인증



[메트로신문 정용기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패스트 트래블 프로그램(Fast Travel Program)의 그린 등급(Green Certificate)을 수상했다.

29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IATA 패스트 트래블 프로그램은 승객들의 대기 시간과 항공사의 비용을 줄이고 정시운항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 중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셀프 체크인, 셀프 예약변경, 자동 수하물 위탁, 자동 여행서류심사, 무인 자동탑승, 키오스크 등을 이용한 위탁수하물 클레임 등 6가지 조건 중 일부를 충족하게 될 경우 해당 항공사에 그린, 골드, 플래티넘 등급을 차등 부여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경우 인천국제공항에서 셀프 체크인, 셀프 예약변경, 자동 수하물 위탁 등 3가지 조건을 충족시켜 그린 등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공항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적극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승객들이 탑승수속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원스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다양한 e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03년에는 'e 티켓'서비스를 실시해 'e 항공시대'를 열었다.

2007년 키오스크 서비스와 2008년 웹 체크인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승객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최신 IT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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