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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알래스카 연어' 누적판매 20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해선)의 알래스카 연어가 출시 2주년을 맞아 통조림 식문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2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 알래스카 연어는 후발 업체들의 거센 도전 속에서도 지난해 52.9%(링크아즈텍 선물세트 제외 기준)의 점유율로 통조림 시장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역시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불경기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난 2년간 누적 판매개수 2000만개 이상, 금액으로는 650억원 어치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알래스카 연어 매출 6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 1000억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 사업에 집중,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학교 급식 메뉴로도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 알래스카 연어가 가정 내에서 대중적인 수산물 통조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려 확고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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