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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LG전자 G4 중국 시장 본격 공략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통해 이달 말부터 판매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가운데)이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서 G4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중국 최대 가전 온라인 쇼핑몰 징동(JD.COM)을 통해 전략 스마트폰 'LG G4'를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전날 중국 베이징에서 왕쌰오쏭 징동 그룹 통신총괄, 션진 퀄컴 부총재,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4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유명 사진작가인 탕후이, 첸팅 등도 참석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현장에 전시해 G4의 카메라 기능을 알렸다. G4는 조리개값 F1.8의 렌즈와 DSLR처럼 셔터스피드, 화이트밸런스, 감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전문가 모드' 등을 갖췄다.

LG전자는 G4 중국 출시에 앞서 카메라, 화질, 디자인 등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했다. G4 소비자 체험단 소식은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를 통해 5000명 이상에게 확산 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선정된 소비자 체험단은 5주간 G4를 체험하며 미션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LG전자가 중국에서 판매하는 G4는 두 개의 유심카드를 동시에 쓰고자 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듀얼심(Dual SIM) 버전으로 출시되고, 중국의 모든 LTE방식을 지원한다.

신 사장은 "화질, 카메라 등 '비주얼 경험(Visual Experience)'을 극대화 한 G4를 통해 중국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에서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스마트폰의 비중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올해 중국 전체 스마트폰 판매량 가운데 8000만대 가량이 온라인 업체에서 판매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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