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 G4, 20~40대 남성들에게 인기

여성 비중도 점차 늘어…전문 판매원들 G4 강점은 DSLR급 카메라

LG전자 전략스마트폰 G4.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LG G4'의 초기 판매반응이 순조롭다고 18일 밝혔다.

LG의 스마트폰 국내 시장 점유율은 G4 효과에 힘입어 출시 2주만에 출시 직전 대비 약 5% 포인트 증가했다. G4는 지난달 29일 국내시장에 출시됐다.

LG전자가 전국 약 500개 매장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가 20~40대 남성으로 나타났다.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 이상은 갤럭시·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고객이었다.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70%는 브라운, 블랙 가죽을 구입해 천연가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LG전자는 여성 소비자의 천연가죽 구매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스카이블루, 레드 색상도 추가로 출시했다. 5월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년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 또는 천연가죽·세라믹 커버 1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의 전문판매원들은 'G4'의 강점을 DSLR급 카메라, 디자인, 화질 순으로 꼽았다. 특히, 응답자 중 약 50%가 카메라 기능을 최고 강점으로 뽑았다.

앞서 G4의 카메라는 월스트리트저널(WSJ), CNN, 타임, 포브스 등 유력 외신매체들로부터 F 1.8 조리개, 800만 화소 전면카메라, 컬러 스펙트럼 센서 등에서 스마트폰 카메라 가운데 최고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조성하 LG전자 MC사업본부 MC한국영업FD 부사장은 "고객들이 G4의 우수성을 알아봐 주기 시작했다"며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