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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창간 13주년 기획-상생] NH투자증권, 개인고객 위한 자산배분 전략 '올인'

/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고객 수익 극대화의 일환으로 자산배분 하우스전략을 전면으로 내세웠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최근 증권산업 수익 약화 위기의 근본적인 원인을 '고객의 신뢰 저하'로 진단했다. 김 사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진정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관점에서 나온 것이 'WM(자산관리) 모델 업그레이드'이다. 'WM 모델 업그레이드'는 기관투자가에게만 편중돼 있던 리서치를 개인 고객들에게도 서비스함으로써, 장기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NH투자증권의 '자산배분 전략'은 단순 금융상품 판매를 넘어 글로벌 경제·금융시장을 통시적으로 분석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상품, 현금 등의 투자 비중을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전문적인 리서치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수익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과 맞닿아 있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개인 고객들의 자산배분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할 수 있는 자산배분 R&D(연구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향후 고도화된 상품전략과 사후관리를 책임지는 CIO(자산배분전략 담당 임원) 제도 도입을 통해 개인 고객들에게도 전문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WM 모델 업그레이드를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축이 '자산배분 전략'이라면, 또다른 한 축은 '채널 전략'이다.

지역 거점 중심의 점포 배치는 광역화, 대형화를 지향하게 될 것이며, 광역 커버리지에 미치지 못하는 지점은 소지점 및 은행 내 BIB(복합점포) 등의 형태로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전략이 추진된다.

또 지점 및 직원평가에 고객 수익률을 반영하며, 고자산군(HNWI) 고객들이 요구하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팀이 집단지성을 통해 부가가치를 만들어 고객 개개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 영업모델을 선보일 방침이다.

WM 모델 업그레이드의 마지막 단추는 거래 기반을 니즈로 하는 고객을 위한 플랫폼 사업의 강화다. 자기주도형(self-directed) 성향의 고객을 별도 관리함으로써 영업직원의 리소스를 거액 고객의 자산관리에 집중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처럼 NH투자증권은 자산배분 서비스 제공을 위한 R&D 강화, 광역점포 중심 채널전략, 팀 영업제도, 영업직원이 고액자산가 위주 자산관리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완해주는 플랫폼 기반 사업을 강화하는 WM 모델 업그레이드를 추진해 WM사업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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