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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브랜드 가치 5년째 1위… 삼성전자 한 단계 상승 7위



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1계단 오른 7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5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지난 13일(현지시간)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순위에서 애플이 1위에 올랐다. 애플의 기업가치는 1453억 달러(159조5103억 원)로 집계됐다.

애플의 경쟁사인 한국의 삼성은 기업가치 379억 달러(41조666억 원)로 7위에 올랐다.

포브스는 애플의 기업가치는 2014년에 비해 17%나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포브스는 애플이 2014년 4분기에 스마트폰(아이폰) 7048만 대를 팔아 2011년 이후 처음으로 삼성의 스마트폰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애플의 지난해 4분기 순익은 전년 동기보다 33%나 늘어난 180억 달러(19조7604억 원)에 달했다.

특히 포브스는 삼성이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해 40억 달러(4조3912억 원)에 가까운 막대한 광고비를 투입했지만, 삼성의 3분의 1 수준인 12억 달러만 광고비로 사용한 애플에 밀렸다고 꼬집었다.

애플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곳은 마이크로소프트다. 평가가치는 전년보다 10% 정도 늘어난 693억 달러(76조775억 원)다. 이어 구글(656억 달러), 코카콜라(560억 달러), IBM(498억 달러)이 '상위 5곳'에 포함됐다.

삼성보다 한 계단 높은 6위는 최근의 매출·순익 부진에도 맥도날드(395억 달러)가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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