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음악

빅뱅, 10일째 일간 9개 차트 1위 석권…'루저' 아닌 '위너'

그룹 빅뱅 '배배' 뮤직비디오 캡처.



빅뱅이 10일째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일간 차트 정상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빅뱅의 신곡 ‘LOSER’는 10일 멜론, 엠넷, 벅스, 몽키3, 네이버, 지니, 올레, 다음, 소리바다 등 총 9개 음원사이트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두번째 타이틀 곡 ‘BAE BAE’도 ‘LOSER’에 이어 8개 음원사이트 일간 차트에서 2위 유지하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빅뱅은 지난 7일 공개된 가온차트 2015년 19주차(4월 36일~5월 2일) 기준 디지털, 다운로드, 앨범 차트 1위로 3관왕에 올랐다.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도 ‘LOSER’와 ‘BAE BAE’ 모두 다수의 국가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는 가운데 8일 발표된 미국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World Digital Songs)’ 차트에서도 1, 2위를 기록하며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와 관련 미국 빌보드는 8일(현지 시간) ‘빅뱅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 2위 차지’라는 기사를 게재, 월간으로 집계되는 차트에서 반나절 만에 상위권에 오른 빅뱅의 저력을 극찬했다.

또 “빅뱅이 차트에서 1,2위를 나란히 기록한 것은 싸이 이후 한국가수로서는 처음이며 1위를 기록한 4번째 가수”라는 기록을 조명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LOSER’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1533만 6405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BAE BAE’는 조회수 1250만 6309뷰를 기록, 도합 2800만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