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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소비자 평가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1등 올라

LG전자, 북미 소비자 평가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1등 올라



올해 냉장고 생산 50주년을 맞은 LG전자의 사상 첫 두 자릿수 점유율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세계 최대의 격전지 북미 시장 소비자 평가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의 1등을 싹쓸이했다.

5일 최근 발매된 미국 소비자전문 잡지인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전 부문(3개) 1등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가 평가하는 5개 냉장고 카테고리 중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최고급 제품군에 속한다.

프렌치도어 4도어 부문에서 LG전자의 LMXS30746S 모델이 총점 84점을 받아 16개 평가대상 모델 중 켄모어 및 삼성전자 제품과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또한 LFXS32766S 모델은 프렌치도어 3도어부문에서 85점으로 109개 모델 중 켄모어 제품과 함께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됐다.

일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32개 모델 중에서는 LDC24370ST 제품이 83점으로 역시 켄모어와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주력제품인 4도어, 3도어 제품 모두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 소음 등 각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프렌치 도어는 냉장실이 위, 냉동실이 아래에 위치한 3∼4도어 제품으로 세계 최대인 미국 냉장고 시장에서도 30% 이상을 차지한다.

월풀과 GE, 켄모어, 메이텍, 일렉트로룩스, 키친에이드 등 글로벌 제조사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전자는 기술력이 집약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로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1년에 처음 선보인 LG전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에 비해 소음은 낮고 효율과 내구성은 뛰어나다.

지난 한해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냉장고는 200만대 이상 판매됐다.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결과로 올해 두 자릿수 점유율로 세계 1등에 오른다는 LG전자의 목표도 가까워지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냉장고 시장에서 월풀, 삼성전자 등과 함께 3강을 형성하고 있지만 아직 1등에 올라선 적은 없다.

LG전자는 냉장고 시장에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8.9%, 9.7%, 9.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 1965년 4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냉장고를 생산한 지 올해가 50주년이 되는 해"라며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냉장고 시장 점유율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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