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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포켓포토' 등 아날로그 감성 자극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찍은 사진을 공유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친구, 가족과 찍은 사진을 앨범과 다이어리에 붙여 추억을 곱씹는다.

LG전자의 '포켓포토'는 지난해 6월 국내 누적 판매량 50만대가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포토 프린터를 출시해 아날로그 감성의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LG전자 '포켓포토'

LG전자는 2012년 9월 초소형 모바일 프린터 포켓포토를 출시했다. 지난해 6월에는 포켓포토 출시 이후 약 20개월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넘어섰다.

현재 포켓포토는 2.5버전(모델명 PD251)까지 출시됐다.

포켓포토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iOS, 윈도폰8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 또는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인화할 수 있다.

포켓포토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QR코드 및 메시지 삽입 기능, 필터 효과와 액자기능으로 사진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또한 분할인화가 가능하다.

전용 앱 외에도 싸이메라, 마이콘, 프로필미 등 사진 편집 앱으로 사진을 편집 후 출력할 수 있다.

스티커로 다이어리 등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인화지로도 출력이 가능하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셀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지난해 스마트 포토프린터 '셀피(SELPHY) CP910'을 출시했다.

셀피 CP910에는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됐고 내장된 엑세스 포인트 기능으로 와이파이 카메라, iOS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과 직접 접속해 출력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 단말기에서는 AirPrint 기능을 활용해 별도로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ID 포토 기능으로 43종류의 사진 크기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프린트 사이즈를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셀피 CP910에는 2.7인치 LCD가 장착돼 출력할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피킷'

한국후지필름은 지난달 휴대용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피킷(PICKIT)'을 출시했다.

피킷은 용지와 잉크가 하나에 담긴 올인원 카트리지를 사용해 유지·보수 비용을 줄였다. 카트리지 2팩에 8800원이며 총 20장이 담긴 인화용지는 장당 440원대다.

출력된 사진의 크기는 신용카드 사이즈(54㎜X86㎜)이고 방수, 지문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피킷은 와이파이와 NFC 방식을 지원하고 다중 접속·출력이 가능하다.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전용 앱을 통해 여러 컷을 한 장으로 뽑을 수 있는 콜라주 기능, 브러쉬로 그림 그리기, 텍스트·스티커 삽입, 템플릿 배경 설정 등 기능이 탑재됐다.

한국후지필름은 지난달 쿠팡에서 단독 판매를 실시한 피킷이 총 거래량 2400건 이상을 기록하며 출시 2일만에 초기 물량을 모두 완판하고 추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피킷 본체 단품의 가격은 9만9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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