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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 시장 반응 '굿'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2만대 돌파

삼성전자 모델들이 29일 서울 동교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프리미엄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이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올 4월까지 실 판매 누적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60% 증가한 약 8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중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7000'과 함께 초대형 '블루스카이 AX9000'과 가정용 소형 '블루스카이 AX5000' 등 다양한 에어케어 가전 라인업을 갖춰 일반 소비자는 물론 대형 면적의 공공시설 고객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블루스카이 AX7000'은 2개의 팬이 전면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된 공기를 양 옆과 위 세 방향으로 분출해 넓은 면적의 빠른 청정에 효과적이다. 강력한 필터 기술력으로 미세먼지와 0.02㎛의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고 생활 악취를 유발하는 가스까지 잡아준다.

특히 공기 청정도를 환경부와 동일한 기준인 4단계의 나무 아이콘으로 보여주고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를 9~999 사이의 디지털 숫자로 알려주는 '에어 3.0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들이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AX9000'은 국내 최대 수준인 151㎡의 청정능력을 갖췄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사용 환경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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