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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UHD TV로 러시아 시장 공략

삼성전자, SUHD TV로 러시아 시장 공략

삼성전자 모델이 지난 23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열린 파트너 초청 공식 출시행사에서 SUHD TV를 선보이고 있다.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SUHD TV를 러시아에 공식 출시하고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열린 파트너 초청 공식 출시행사에서 SUHD TV를 공식 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러시아 유명 예술가 안드레이 바르테네브는 기획한 공연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제품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징을 보여줬다.

또한 SUHD TV를 포함해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 TV에 타이젠 OS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즉각 반응하는 UI ▲한 번 클릭으로 모바일과 연결되는 쉬운 연동 ▲클라우드 게임 등 스마트 TV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SUHD TV를 앞세워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고 올해 1분기에도 47.2%(GfK 금액 기준)의 시장 점유율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블라디보스토크 등 전국 주요 도시 플래그십 매장에서 SUHD TV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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