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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고사양 부품 판매 확대 효과…1분기 영업익 608억원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에 매출 1조7765억원, 영업이익 60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76.5% 증가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457억원이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용 고부가 수동부품과 통신모듈 판매가 확대됐으나 TV 및 PC용 부품 수요 약세와 해외 거래선의 수요 감소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하락했다"고 밝혔다.

1분기 삼성전기의 영업이익은 개선됐다. 고사양 부품의 판매 확대로 제품구조 개선효과가 이뤄졌고, 경쟁력 향상을 위한 효율화의 영향이 컸다. 또 중국 쪽 영업과 환율 영향도 작용했다.

삼성전기의 디지털모듈 부문은 전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85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와이파이모듈·무선충전모듈 매출이 확대되고, 1600만 화소 OIS 카메라모듈 본격 양산을 시작했으나 계절적 비수기로 TV용 파워모듈 등 매출이 줄었다.

삼성전기는 향후 OIS 카메라모듈은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중화 및 해외 신규거래선 공략을 강화하고, 베트남 거점 가동으로 경쟁력을 배가시킨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무선충전모듈은 전략거래선 공급 확대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웨어러블, 자동차 등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칩부품 부문은 초소형·초고용량, 솔루션 MLCC 판매 확대와 박막 파워인덕터의 수요 증가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11%,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534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 스마트폰 고사양화 트렌드에 따라 초고용량, 솔루션 MLCC와 EMC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산업·전장용, 웨어러블 기기용 MLCC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판 부문은 AP용 패키지기판과 메인보드용 기판 매출이 증가했다. 그러나 글로벌 PC 수요 약세에 따른 FPCB 매출 감소 영향 등으로 전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3880억원의 매출로 마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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