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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SUHD TV, 6억 인구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삼성전자가 이달부터 동남아에서 잇따라 'SUHD TV'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지난 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 몰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SUHD TV' 출시 행사의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SUHD TV, 6억 인구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출시행사 잇달아 개최…현지 언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어

삼성전자가 동남아(호주·뉴질랜드 포함)에 'SUHD TV'를 소개하고 본격적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동남아에서 잇따라 'SUHD TV' 출시 행사를 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동남아시아 인구는 6억 이상으로 러시아를 제외한 유럽 대륙인구와 맞먹는다. TV 시장 규모로 보면 중국, 북미, 서유럽에 이어 4번째로 큰 신흥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프리미엄 UHD TV시장에서 작년해 46.7%의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SUHD TV' 출시 행사는 말레이시아(9일), 호주(14일)에 이어 다음달 초까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9개 지역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SUHD TV JS9500과 JS9000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지 언론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싱가포르 IT매체 '하드웨어존'은 '삼성전자가 SUHD TV로 UHD 시장을 주도한다'고 했고, 말레이지아 영자 신문 '더 스타' 는 'SUHD TV가 프리미엄 UHD 콘텐츠와 시청경험을 한 차원 높였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론칭 이후 동남아 전역에서 진행되는 로드쇼를 통해 SUHD TV의 화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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