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연극/뮤지컬

'파리넬리' 바로크와 현대의 만남



뮤지컬 '파리넬리'가 바로크 시대에 현대적 감각을 더했다.

21일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린 '파리넬리' 프레스콜에서 김민정 연출가는 "음악은 물론 전체적으로 바로크 시대를 현대적으로 묘사하려 했다"며 "1막은 2막으로 가기 위한 시간이고 2막에선 각 인물의 내면, 인물간 갈등을 중심으로 드라마틱하게 표현될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뮤지컬은 한 시대를 풍미한 카스트라토 파리넬리의 삶을 이야기한다. 카스트라토는 '거세하다'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다. 여성이 합창단원이 될 수 없었던 중세 유럽, 합창단 중 여성의 소리를 내는 역할을 만들기 위해 생긴 신분이다. 사회적 위치가 높았던 카스트라토가 되기 위해 당시 이탈리아에서만 해마다 6000명의 소년들이 거세 당했다.

뮤지컬 음악은 바로크 시대 클래식을 대중적으로 풀어냈다.

김은영 작곡가는 "일반인에게 친숙하지 않은 클래식을 어떻게 편곡할 지 가장 어려웠다"며 "클래식이 주요 테마지만 전체 흐름에서 튀지 않도록 만들려 했다. 특히 노래마다 나라별 특징을 녹여냈다. 스페인이면 열정적으로, 독일은 딱딱하게, 프랑스는 선율을 강화해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파리넬리 역에는 고유진과 루이스초이가 더블 캐스팅됐다. 대중가요를 주로 부른 고유진과 성악을 전공한 루이스초이의 장점이 다르고, 제작진은 서로 다른 매력의 파리넬리를 구현하고자 했다.

김은영 작곡가는 "두 사람의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괜히 비교당할 수 있다. 그래서 각자의 장점을 살리자고 의견을 모았다"며 "넘버부터 차이가 있다. 루이스초이의 경우 높은 음역대가 돋보일 수 있는 화려한 면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2014 창작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 선정작 '파리넬리'는 5월10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