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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아트슬림으로 중국 대륙 공략

LG디스플레이, 아트슬림으로 중국 대륙 공략

1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LG디스플레이의 '아트슬림 프로모션'행사에서 도우미가 전시된 아트슬림 TV와 스마트폰 두께를 비교하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가 무게와 두께를 획기적으로 줄인 '아트슬림' 제품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16일 전날 중국 베이징에서 고객사, 유통업체와 시상협회 등 주요 기관 및 협회 인사 130여명을 초청해 '아트슬림 프로모션'행사를 갖고 아트슬림의 중국 TV시장 공략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의 아트슬림 패널을 채택해 신제품 출시를 공식화한 LG전자 및 스카이워스, 창홍, 콩카 외에 하이센스와 하이얼 등 중국 주요 가전업체가 대부분 참석했다.

지난 CES 2015에 LG디스플레이가 처음 선보인 아트슬림은 UHD해상도의 55인치와 65인치 제품 두께가 완제품 기준으로 7.5㎜와 8.2㎜를 구현했다.

LG디스플레이가 외부 리서치회사를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중국, 미국, 독일의 총 6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TV구매시 고려 요소 중 디자인 중요도가 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소비자의 경우, 화질 다음으로 디자인 요소를 중요시하며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시장조사기관 AVC에 따르면, 세계 최대 TV시장인 중국은 2017년에 4535만대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중 슬림TV는 연평균 165%의 성장률로 전체 중국 TV시장의 15.4%인 700만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슬림TV는 올해 100만대에서 내년에는 380만대로 커브드 LCD TV시장규모를 추월해 2017년에는 500만대의 커브드 LCD TV시장을 압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유럽 및 일본 고객사를 통해 현재 10개 수준인 아트슬림을 채용한 고객사 제품 라인업이 연말까지 20개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용기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 부사장은 "아트슬림은 그 동안 LG디스플레이가 축적한 모든 기술 노하우와 역량을 집결해 만든 제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슬림 & 라이트 디자인을 구현했다"며 "아트슬림의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미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줄 것이며 이러한 소비자 편익은 고객사와 유통업체에게도 더욱 큰 부가가치를 창출해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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