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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출시 100일만에 1만2000대 판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출시 100일만에 1만2000대 판매

LG전자 모델이 1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LG 트윈타워에서 100일만에 판매량 1만2000대를 돌파한 LG 트롬 스타일러를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제공



LG전자의 신형 트롬 스타일러가 출시 100일 만에 판매량 1만2000대를 기록하며 의류관리기 대표 제품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12월 말 출시한 신형 트롬 스타일러가 3월 말까지 불과 100일 만에 판매량 1만2000대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11년 출시한 기존 제품의 같은 기간 판매량보다 5배 많다.

트롬 스타일러는 한 번 입고 세탁하기 부담스러운 양복, 블라우스, 교복 등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옷을 흔들어 털어주는 무빙행어와 스팀으로 생활 구김, 냄새를 줄여주고 건조해준다.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를 99.9% 제거한다.

LG전자는 디자인학과 교수, 기존 제품 사용 고객, 잠재 고객 등으로부터 제품 크기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제품 부피를 기존 대비 30% 이상 줄였다. 또한 바지 칼주름 관리기, 고급 의류 스타일링 코스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처럼 시장조사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에 시장은 즉각 반응했다. LG전자는 30~40대 주부들을 중심으로 구매 고객층을 확보했다.

이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은 살균, 바지 칼주름 유지, 옷에 밴 냄새 제거, 생활 주름 완화, 먼지 제거 등을 이유로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잦은 황사도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신형 트롬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인버터 컴프레서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주요 가전의 핵심기술을 모은 융복합 제품으로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트롬 스타일러로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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