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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생보협회, 소비자 신뢰 회복 앞장선다

생명보험협회는 9일 서울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수창 생보협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제공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 개최

생명보험협회는 9일 서울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창 생보협회장과 오순명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 전생보사 소비자업무 담당임원(CCO), 소비자보호담당 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생보협회는 생명보험 소비자 신뢰제고를 위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참석한 생보사들은 계약자 관리제도와 민원감축 사례 등 소비자보호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구체적인 소비자 신뢰제고 추진계획으로는 ▲생보사 CCO의 소비자의견 청취와 제도개선 추진 ▲'생명보험 바로 알리기'팜플렛 제작과 가두 캠페인 실시 ▲찾아가는 계약관리서비스 확대 ▲소비자 편익제고를 위한 원스톱 계약조회서비스 제공 ▲보험금 찾아주기 확대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공유와 소비자보호 분위기 확산 ▲소비자보호와 홈쇼핑·광고 담당자 등에 대한 전문교육 실시 등이 제시됐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생명보험을 더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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