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브랜드 충성도 1위…애플 따돌려

삼성전자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애플을 누르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꼽은 브랜드 충성도 1위 기업에 올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가 갤럭시S 사용자보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는 게 정설이지만 이번 조사결과는 이를 뒤집었다.

8일 IT 전문매체 씨넷은 미국 온라인 설문조사업체 서베이몽키가 지난해 4분기 성인 50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기전자·소프트웨어 업체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를 보도했다.

조사업체가 설정한 브랜드 충성도 기준 점수는 19점이었다. 삼성전자는 설문조사에서 35점을 획득해 1위를 올랐다. 애플은 미국 재무관리 소프트웨어업체인 인튜이트(Intuit)와 28점으로 공동 2위,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는 13점으로 3위에 올랐다. 최근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공식 폐기를 선언한 마이크로소프트는 -8점으로 최하위로 내몰렸다.

한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애플은 41%, 삼성전자는 25%로 각각 1위와 2위에 올랐지만 두 회사 모두 서베이몽키가 제시한 기준점인 75%에는 못 미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