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벤드게이트 논란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LG전자 요르단 트위터에는 갤럭시S6 엣지 벤드게이트 논란을 조롱하는 글이 등장했다.
지난 6일 LG전자 요르단 트위터에는 '이렇게 휜건 괜찮은데(Some curves just make sense)'라는 문구와 함께 벤드게이트(#bendgate) 해시태그를 넣어 갤럭시S6 엣지 벤드게이트를 우회적으로 조롱하면서 G플렉스2를 홍보했다.
지난 4일 본지가 최초 보도한 벤드게이트 논란에 대해 삼성전자가 '테스트 오류'라며 정면 반박에 나섰지만 논란은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다.
논란은 미국의 전자제품 보험업체 스퀘어트레이드가 4일 아이폰6 플러스와 HTC의 원 M9, 갤럭시S6 엣지 등 3개 모델을 테스트하며 기기의 휘는 현상을 테스트한 영상이 공개되면서 시작됐다. 테스트 결과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 50Kg의 압력을 가했을 경우 큰 문제가 없었다. 81Kg의 압력을 가해야 디스플레이가 파손되며 기기가 박살나기 시작했다. HTC의 원 M9은 54Kg의 한계를 넘지 못하고 무너지는 수준이었다.
문제는 측면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갤럭시S6 엣지는 아이폰6 플러스가 버텨낸 50Kg의 압력에서 측면 디스플레이부터 기기가 파손됐기 때문이다. 아이폰6 플러스가 버텨낸 압력을 갤럭시S6는 이겨내지 못한 셈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6일 공식 블로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이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심각한 오해를 일으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면서 "영상에 나타난 것과 같은 50kgf의 하중을 가해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비교하는 것은 실제 일반적인 사용 과정에서 발생하기 힘든 환경을 전제로 한 테스트"라고 반박했다.
또 삼성전자는 7일 갤럭시S6 엣지의 벤드게이트 논란과 관련해 자체 내구성 테스트를 진행한 영상을 공개하며 적극적인 반박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해명에 대한 외신과 국내 매체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그동안 삼성전자가 아이폰6 플러스의 벤드게이트 문제에 대해 우회적으로 조롱하며 애플을 곤혹스럽게 만들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애플이 아이폰6플러스를 출시하면서 벤드게이트에 휘말리자 이를 조롱하는 투의 광고 및 홍보문구를 상당수 퍼트렸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 삼성 투모로우를 통해 '갤럭시 노트4: 특명, 엉덩이를 견뎌라'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한 바 있다.
또 최근 갤럭시S6·S6엣지 언팩 행사에서 이영희 부사장은 "갤럭시S6는 절대 구부려지지 않는다"고 단언하 바 있다. 갤럭시S6가 금속과 글래스 소재를 동시 채용해 전작보다 50% 이상 내구성을 높인 점을 강조하면서 애플 아이폰6 플러스의 '벤드 게이트'를 정면 공격했다.
이에 해외 매체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벤드게이트'와 관련된 내용을 잇따라 보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