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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보급형-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동시 공략…G4 공개 앞두고 중저가 제품 출시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4종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G4 출시를 앞두고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보급형과 프리미엄 시장을 동시 공략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이달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한 마그나(Magna), 스피릿(Spirit), 레온(Leon), 조이(Joy) 등 보급형 스마트폰 4종을 다음달부터 해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들 스마트폰은 중남미, 유럽, 아시아, 북미 지역에 차례로 출시된다.

특히 마그나·스피릿은 보급형 제품이면서도 화면에 3000R(라디안)의 곡률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인셀터치 기능으로 터치감도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MB TV가 인기를 얻은 곳에는 '디지털TV' 기능을 넣고, 2개의 번호를 1대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 기능도 지역별 특화 기능으로 탑재했다.

LG전자는 보급형 라인업의 판매량을 매년 신장시켜 왔다. 이에 올해도 정예화된 보급형 라인업을 매출확대의 첨병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조준호 LG전자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장 사장은 MWC에서 "올 한해는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통해, 2등과의 격차를 최대한 줄이는 의미 있는 '톱3'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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