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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30대는 온라인보험 가입 선호..계약유지율도 높아

연령별 온라인보험 가입자 비율.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라이프플래닛 15개월간 가입자 현황 분석 자료 발표

온라인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연령 중 30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1년 계약 유지율도 기존 보험계약보다 10% 이상 높았다.

국내 최초 온라인 전업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라이프플래닛)이 지난 2013년 12월 사업 개시 이후 지난 2월 말까지 총 15개월간의 가입자 현황 분석 자료에 따르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30대의 비중은 54.0%였다. 이어 40대(32.9%), 20대(8.8%), 50대 이상(4.3%)의 순이었다. 20~40대 고객 비율은 95.7%에 달했다.

고객이 자발적으로 가입함에 따라 만족도가 높아 보험가입 유지율도 대면채널 상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양상을 보였다.

13회차 계약유지율(가입 후 1년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 평균은 95.7%로, 지난해 상반기 생명보험업계 평균 유지율인 82.7%보다 약 13%p가 높았다. 또 영업 개시 후 지난 15개월 동안 보험 민원도 발생하지 않았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총 7가지의 보험 상품 중 가장 높은 판매비중을 보이는 상품은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으로 전체의 37.2%를 차지했다.

정기보험에 이어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무)라이프플래닛e연금보험'(15.2%), '(무)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15.1%), '(무)꿈꾸는e저축보험(10.4%), '(무)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4.0%), '(무)라이프플래닛e종신보험'(2.9%) 순으로 판매 비율이 높았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온라인 상품은 설계사 수수료 등의 중간유통 비용을 없애 저렴하고 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쉽게 가입,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끈 이유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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