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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캐릭터 폰 '아카' 국내 인기 해외로…아시아·중동 시장 공략

LG전자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대만 'BAC Chocolate World Cafe'에서 미디어ㆍ블로거를 대상으로 '아카' 스마트폰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왼쪽부터 LG전자 대만법인 휴대폰 영업담당 알렉스 수, 대만 유명 블로거 키미 치, LG전자 대만법인 휴대폰 마케팅담당 김승회 부장, LG전자 모델이 '아카'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스마트폰으로 출시한 캐릭터 폰 '아카'의 해외 시장 판매를 결정했다. 이는 '아카'가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는 점을 감안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월 국내에 출시된 캐릭터 폰 '아카'는 출시 5개월 만에 20~30대 젊은 층에게 주목받으며 10만 여대 정도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시아권 소비자들이 아기자기한 상품을 선호한다는 점에서 '아카'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LG전자는 20일부터 캐릭터 폰 '아카'를 중국, 대만, 싱가포르, 터키 등 아시아·중동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해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해외 출시 버전에 감성적 UX(사용자경험)를 추가로 탑재한다. 해외 소비자들이 '눈동자 형상' 주변에 안경, 눈썹 등 다양한 이미지로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게 했다. 또 한국, 중국 등에서 4월부터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 업그레이드도 실시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사로 유명한 '투바앤(TUBAn)'은 LG전자와 기획 단계부터 공동 개발한 애니메이션 '로터리파크(Rotary Park)'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국내·외 소비자들은 유튜브 웹페이지를 통해 '로터리파크' 본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소비자는 '아카'를 구입할 때부터 4가지 페르소나(Persona, 성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페르소나는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 등이 모두 다르다.

'아카'는 2014년 11월 국내 첫 출시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특유의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MC 사업본부장 사장은 지난 MWC 2015에서 "제품 세분화 전략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특화 제품으로 신규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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