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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6' 디자인 혁신 알리기 나서…패션 중심지 프랑스 파리 선택

삼성전자 갤럭시S6 행사에 참석한 패션계 관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모델 지지 하디드, 다우첸 크로스, 릴리 도날슨, 패션지 편집장 카린 로이트펠드, 사진 뒤쪽 영화배우 재러드 레토)



삼성전자가 절치부심 끝에 내놓은 '갤럭시 S6'의 디자인 우수성을 알리기에 나선다. 장소는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다.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시즌 호텔에서 글로벌 톱 패션 미디어의 에디터와 셀레브리티 백 여명을 초대해 '테이스팅 나잇 위드 갤럭시(Tasting Night with Galaxy)' 행사를 열었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삼성전자는 영향력 있는 패션업계 관계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의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직접 체험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삼성이 발표한 새로운 패션 캠페인의 주제는 '포스 오브 패션(Forces of Fashion).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패션의 한가운데로 진입시키고,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로 만들겠다는 삼성전자의 야심찬 선언이다.

이날 행사는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제품 디자인에 대해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영화배우 재러드 레토와 모델 제시카 스탬, 지지 하디드, 다우첸 크로스, 패션지 편집장 카린 로이트펠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패션업계와의 협력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자업계에서 패션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깨닫고 그동안 다양한 협업을 진행했다. 2004년 디자이너 다이앤 폰 퍼스텐버그(DVF)와 협업을 통해 A680 핸드폰의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은 것을 시작으로 최근 스마트폰와 웨어러블기기의 디자인 혁신을 위해 스와로브스키, 몽블랑, 디젤 블랙 골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6 개발명을 '프로젝트 제로'로 정해 초심으로 돌아가 디자인과 성능의 혁신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제품 공개후 디자인 개선은 물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의 변화를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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