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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더욱 달콤하고 화려해진 '캔디 크러시 소다' 국내 상륙

전작보다 귀엽고 풍성해진 캐릭터 아이템 눈길

조작은 쉽지만 마스터는 어렵게 난이도 조정

5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캔디 크러쉬 소다' 출시 행사에서 오세욱 지사장이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킹코리아



유명 게임기업 킹이 캔디 크러시 쌍끌이 흥행에 나섰다. 인기 모바일 게임 '캔디 크러시 사가'의 후속작 '캔디 크러시 소다'를 국내 상륙시킨 것이다.

킹은 5일 캔디 크러시 소다 설명회를 열고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 출시를 공식 알렸다. 우리나라 광고 모델로 바둑황제 조훈현과 발레리나 강수진 등을 내세우며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도 예고했다. 이번 출시회는 킹 한국 지사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로 캔디 크러시 소다 한국 출시에 대한 킹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 다양해진 캐릭터·화려한 광고 모델

캔디 크러시 소다는 보라색 소다(청량음료)를 소재로 '소다곰 가족'이란 새로운 캐릭터와 캔디를 등장시킨다. 전작과 비교해 다섯 개의 새로운 모드와 캔디 조합이 추가됐다. 특히 청량음료의 톡톡 터지는 탄산 특징에 착안해 소다가 채워진 공간에서는 중력 반대 방향으로 캔디가 통통 튀는 효과를 도입했다.

킹은 '캔디 크러시 소다' 한국 출시를 맞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다. 사진은 캔디 크러시 소다 광고 모델들. 왼쪽부터 바둑황제 조훈현, 작곡가 유희열, 래퍼 양동근, 탤런트 송재림과 김소은, 가수 박재범, 배우 라미란, 발레리나 강수진./킹코리아



한편 킹은 이날 한국 공식 TV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슬로건은 '내 삶의 스윗소다'로 정해졌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각계 유명인 8명이 광고 모델로 나서 화제를 모았다. 발레리나 강수진, 가수 양동근에 이어 IT 모델로는 이례적인 바둑황제 조훈현까지 모델로 활동한다.

오세욱 킹코리아 지사장은 "캔디 크러시 소다는 전작보다 더욱 풍성한 캐릭터와 효과로 톡톡 튀는 재미를 제공한다"면서 "조작 방식은 쉽지만 마스터는 어렵게 설정해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키게 했다. 캔디 크러시 시리즈가 글로벌 초흥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윤희기자 uni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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