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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초경량 노트북 전쟁' 상승세…'그램 시리즈' 노트북 시장 돌풍

LG전자 '그램 14'가 출시 한 달만에 국내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그램 14'는 지금까지 내놓은 노트북 가운데 판매속도가 가장 빠르다. 지난달 14일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열린 2015년형 PC신제품 출시행사에서 모델들이(가운데 빨간색 옷은 아이돌 그룹 레인보우 멤버인 '지숙') '그램 14'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전쟁'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노트북 시장은 다이어트 열풍이 거세다. 태블릿 PC 처럼 가벼운 노트북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으면서 삼성과 LG전자가 뛰어난 성능을 갖춘 초경량 노트북을 대거 출시, 치열한 시장 경쟁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1월 14일 선보인 '그램 14'가 출시 한 달 만에 국내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램 14'는 LG전자가 지금까지 내놓은 노트북 가운데 판매속도가 가장 빠르다. 지난해 돌풍을 일으켰던 '그램 13'과 비교해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20% 이상 많다.

'그램 14'의 인기 비결은 ▲ 14형(35.5cm)의 화면에도 980g에 불과한 무게 ▲ 13.4밀리미터(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 ▲ 인텔 5세대 CPU가 구현하는 강력한 성능 ▲ 최대 10.5시간 사용하는 고성능 배터리 등으로 풀이된다.

LG전자는 내달 31일까지 '그램 14'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제품 사양에 따라 디자이너 레베카 밍코프가 디자인한 노트북 가방, 전용 고급 파우치, 키보드 스킨, 무선 마우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 상무는 "초경량 울트라PC의 새 기준으로 자리잡은 '그램 시리즈'로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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