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SUHD TV' 시장 공략 박차…신제품 특별전 개최

삼성전자 모델들이 종로의 한 카페에서 'SUHD TV 세계최초 출시기념 특별전'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가 올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TV 브랜드인 'SUHD TV'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9년 연속 세계판매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SUHD TV를 출시하고, 오는 3월 31일까지 다섯 가지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SUHD TV 세계 최초 출시기념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SUHD는 새로운 패널과 피크 일루미네이터(Peak Illuminator)기술로 기존 TV보다 2.5배의 밝기, 64배에 달하는 세밀한 색상 표현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SUHD TV에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적용했다. 카드뮴을 쓰지 않는 친환경 기술을 위해 5년 이상 연구해 온 준비된 기술로, 관련 특허만 150여 건을 획득한 삼성의 독자 기술이다.

SUHD TV에는 삼성이 독자 개발한 '타이젠' 운영체제(OS)가 탑재됐다. 타이젠은 삼성전자가 사물인터넷(IoT) 시대를 앞두고 선보인 OS로 스마트 허브로서의 사용성과 모바일 기기 연동성을 강화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