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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LG생활건강, "칫솔 시장 1위 굳히기"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지난해 연간 1700억원 규모의 칫솔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생활용품 1위 기업 위상을 공고히 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간 실적 집계 결과(이하 닐슨 데이터 기준) 지난해 보다 1.2%p 증가한 27.9%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P&G(21.6%), 애경(15.7%), 아모레퍼시픽(15.6%) 등과 6~12%p의 격차를 벌이며 1위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13년 26.7%의 점유율로 P&G(24.7%)를 2%p 차이로 제치고 2007년 이후 6년 만에 점유율 1위 자리를 되찾은 바 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LG생활건강 측은 치아와 잇몸 틈새까지 양치할 수 있는 미세모 칫솔 제품 개발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설명했다.

10년 전 칫솔 시장에서 약 10%에 불과했던 미세모 칫솔 비중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해 2008년에 30%를 돌파했으며 지난해에는 50%까지 확대됐다.

LG생활건강은 칫솔모가 0.02㎜ 이하인 가늘고 정밀한 초극세모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잇몸 증상에 맞춰 페리오 센서티브, 페리오 스케일러, 죽염 칫솔, 페리오 360도 등 특화된 미세모 칫솔 제품을 잇따라 출시했다.

어린이 칫솔 매출 증가도 칫솔 시장 1위를 견인했다. LG생활건강은 '페리오 어린이 양치세트' 인기에 힘입어 칫솔 시장의 16%를 차지하는 어린이 칫솔 시장에서 지난해 30.2%의 시장점유율로 P&G(28.8%)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또 지난 2013년부터 모의 부드러움 정도와 기능에 따라 칫솔을 5단계로 분류한 BSI(Brush Stiffness Index·특허출원)를 도입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칫솔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는 등 고객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강호석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칫솔도 개인의 치아 모양과 건강 상태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미세모 칫솔은 치아 와 잇몸 사이 등 구석구석을 닦을 수 있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잇몸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잇몸과 시린 이를 가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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