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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 미래 먹거리 스마트홈 시장 합류…삼성·LG전자 등 글로벌 기업과 경쟁 예고

11일 SK텔레콤 조영훈 스마트홈 TF장(사진 오른쪽)과 대유위니아 백성식 전략기획본부장이 스마트홈 제품 공동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유위니아가 글로벌 전자 업체들의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 중인 스마트홈 경쟁에 합류한다. 스마트홈 시장은 삼성·LG전자, 소니,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주도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SK텔레콤과 손잡고 스마트홈 기술 협력 및 제휴에 나섰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대유위니아는 11일 을지로 SK사옥에서 SKT와 '스마트홈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개발 예정인 제품들에 대해 스마트홈 기술을 적용해 시장을 주도할 방침이다.

스마트홈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주거 공간에 융합시켜 가정 내 가전제품·홈기기에 대한 원격 제어, 모니터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유위니아는 첫 번째로 프리미엄 가습청정기인 '위니아 에어워셔'를 내세웠다.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된 '위니아 에어워셔'는 습도 정보를 SK텔레콤 스마트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습도를 확인하고 습도를 설정할 수 있다.

양사는 프리미엄 가습청정기인 '위니아 에어워셔'에 스마트홈 기능을 우선 적용하고, 이후 에어컨(위니아), 김치냉장고(딤채), 냉장고(프라우드) 등 백색 가전에도 확대하는 방안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백성식 대유위니아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MOU로 인해 국내에서 고객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대를 한 발 더 앞당기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하고 편리한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종합가전회사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대유위니아는 '위니아' 브랜드로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딤채'를 비롯 위니아(에어컨), 프라우드(냉장고), 에어워셔 등 다양한 분야의 프리미엄 가전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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