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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2014년 4분기 영업이익 1961억원…연간 매출 2조7600억원대

해외 매출 비중 90%, 국내 사업 상대적으로 부진



네이버가 2014년 4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 1961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2014년 4분기에 매출 7502억원, 영업이익 1961억원, 계속영업순이익 1352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4분기에도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의 글로벌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다. 라인 매출은 광고와 콘텐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61.9%, 전분기 대비 6.4% 상승한 2217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 매출로는 광고 매출이 5405억원, 콘텐츠 매출이 1991억원, 기타 매출이 107억원으로 각각 72%, 27%, 1% 비중을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5042억원, 해외 매출이 2460억원으로 각각 67%, 33%의 비중을 기록했다.

광고 매출은 계절적 성수기 영향 및 모바일 광고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3.7%, 전분기 대비 8.6% 성장한 5405억원을 보였다. 광고의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88%, 해외 비중이 12%를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51.2%, 전분기 대비 4.1% 상승한 1991억원을 달성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비중이 10%, 해외 비중이 90%이다. 해외에 비해 국내 사업은 상대적으로 정체를 보였다.

한편 연간 실적은 매출 2조7619억원, 영업이익 7605억원, 계속영업순이익 4265억원을 기록했고, 매출원별로는 각각 광고 2조193억원, 콘텐츠 6900억원, 기타 525억원으로 집계됐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올해 새로운 서비스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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