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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폰 판매량 기대치보다 낮아…3위 다툼 치열할 전망

LG전자



스마트폰 시장의 포화와 성장세 둔화로 지난해 LG전자 제품 판매량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세계 시장에서 지난해 4분기 판매량은 3분기보다 80만대 줄어든 약 16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한 해 동안 총 59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지난해 총 판매량이 6000만 대 고지를 밟을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침체기를 맞은 가운데 LG전자의 판매수치를 기록한 것은 향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전년 대비 21% 상승이라는 기록도 이끌어 냈다.

업계에서는 G3의 파생폰인 G3비트, G3스타일러스 등이 G3의 바통을 이어받아 톡톡한 역할을 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2009년부터 스마트폰 사업을 시작했지만 2년간의 '암흑기'를 거쳐 2011년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1년 2020만대, 2012년 2630만대를 기록한 뒤 2013년 4760만대로 부쩍 뛰었다. 그리고 3년 만에 약 3배에 달하는 6000만대 수준까지 끌어올린 것이다.

LG전자가 연간 사상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면서 중국 제조업체들과의 시장점유율(판매량) 3위 다툼도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올해 첫 전략 스마트폰 'G플렉스2'를 공개한 LG전자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전략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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