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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내의..젊은층은 '맵시', 중년층은 '보온'

겨울 내의…젊은층은 '맵시', 중년층은 '보온'

2030 '발열', 3040 '기모' 순 구입…좋은사람들

와우웜 체열반사 내의/좋은사람들 제공



연령 별로 선호하는 내의 종류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층의 경우 얇기만 보온성이 강한 내의를, 중년층은 두툼한 소재의 내의를 많이 구매했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자사 브랜드 보디가드, 제임스딘, 퍼스트올로의 내의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20∼30대는 '발열 내의'를, 30∼40대는 '기모 내의' 구매율이 높았다.

20∼30대 전체 구매자의 64%가 얇지만 보온성이 뛰어난 '발열 기능성 내의' 를 구매했다. 이어 기모 내의(22%), 스포츠 기능성 내의(8%) 순으로 구매했다. 반면 30∼40대에서는 '기모 내의' 구매자가 절반 이상(58%)을 차지했으며 32%가 발열 내의를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젊은층의 경우 겉옷 맵시나 활동성을 고려해 구매하려는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되며 내복 착용에 익숙한 중년층은 도톰한 소재감 자체로 보온효과가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기모 내의를 선호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젊은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보디가드, 제임스딘의 '와우웜 체열반사 내의'였으며 중년층에서 인기를 끈 제품은 제임스딘의 '폴리기모 내의'였다.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박미경 대리는 "얇은 기능성 발열내의가 인기를 끌면서 내복 착용이 젊은 층에 확대됐지만 중장년 층은 여전히 도톰한 기모내의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내복 착용은 체감 온도 상승에 효과가 있지만 각자의 체질 및 활동성에 따라 보온 효과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성향을 체크해 고르면 더욱 실용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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