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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화웨이 신흥시장 공략 효과…지난해 매출 50조원 돌파

화웨이



중국의 삼성전자라고 불리는 화웨이가 지난 해 50조원의 매출을 거두며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화웨이는 2014년 글로벌 매출 예상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약 50조 1188억~50조 4680억원(약 2870억 위안~2890억 위안)에 달한다고 14일 밝혔다.

멍 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화웨이의 2014년 주요 사업 순이익이 약 5조 9199억~5조 9898억원(약 339억 위안~343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12%의 마진율로 2013년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또 영업 활동을 통한 현금흐름과 자산 부채 비율 모두 안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화웨이에 따르면 지난해 캐리어, 엔터프라이즈 및 컨슈머 등 총 3개의 사업 부문에서 모두 탄탄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컨슈머 사업부는 약 32%의 수익 상승을 기록했으며,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는 약 27%, 캐리어 네트워크 사업부는 15% 성장했다.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한 컨슈머 사업부와 관련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의 미드레인지와 하이엔드 단말기의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화웨이는 특히 신흥시장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한편 화웨이의 지난 10년 간 연구개발(R&D) 총 투자액은 약 32조 8304억 원(약1880억 위안)이며, 2014년 R&D 투자액은 약 6조 8978억 원~7조 725억 원 (약 395억 위안~40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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