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 석권을 위해 초고화질(UHD)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전면에 내세웠다.
권봉석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 부사장이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앙코르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5년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권 본부장은 "시장선도를 위해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고객가치 창출에 집중해야 하며, 고객 가치에 기반한 시장선도상품을 중심으로 성장 모멘텀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TV 플랫폼을 기반으로 주변 제품과 서비스 간의 융복합 역량을 제고해 최적의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사업영역에서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중국의 저가 공세와 일본의 엔저 등의 상황에 대비해 제품 및 원가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철저하고 치밀한 마케팅을 실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권 본부장은 ▲올레드 TV '시장 선도' ▲울트라HD TV '시장 확대' ▲웹OS 2.0 'UX 리더십 각인' ▲IT·CAV '제품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시장 리더십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울트라 올레드 TV'를 선보인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77인치, 65인치, 55인치 등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올레드 TV 라인업을 전시하며 선택폭을 넓혔다. 기술력을 입증한 LG전자는 시장선도를 위해 북미(멕시코), 중남미(브라질), 유럽(폴란드), 아시아(중국, 인도, 베트남 등) 지역에 올레드 TV 생산라인 투자를 완료,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했다.
또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컬러프라임' 시리즈를 선보였다. '컬러프라임' 시리즈는 각각 형광체 구조를 변경하는 '와이드 컬러 LED' 기술과 '퀀텀닷' 필름을 적용한 기술을 통해 색재현율을 높인 울트라HD TV다.
권 본부장은 "향상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울트라 HD TV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 사용자의 사용패턴을 적용해 한 층 직관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웹OS 2.0'을 선보였다. 사용자가 한 번 저장한 채널은 재검색 없이 홈화면에서 바로 채널 전환이 가능하고, '외부입력'과 '설정' 등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보다 쉽게 TV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