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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O2O 사업 가속도…모바일 알림장 기업 키즈노트 인수



다음카카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에 적극 나선다.

다음카카오는 키즈노트의 지분을 100%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5일 밝혔다.

키즈노트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1만4000기관이 키즈노트 회원이다.



지난해 12월 현재 키즈노트 월간 사용자는 약 30만명으로 이용자 재방문율도 95%에 달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키즈노트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에도 현재의 경영진이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다음카카오는 키즈노트 인수를 통해 신규 서비스 영역인 O2O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성장전략파트의 주영준 투자담당은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 시장을 처음으로 개척한 회사로 보육기관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다음카카오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O2O 비즈니스 연계를 통해 보육기관과 학부모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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