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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내년 CES서 TV 고화질+스마트 융합 경쟁

LG전자 웹OS 2.0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15년 글로벌 TV시장 공략을 위한 비장의 카드로 '직관성'을 내세웠다.

삼성과 LG는 CES 2015에서 스마트TV 새 운용체계(OS)를 탑재한 제품을 나란히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LG전자는 '웹OS 2.0'을 CES 2015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출시 이후 500만대 이상의 웹OS TV 사용행태를 분석, 이를 반영한 새 기능을 더했다. 사용자가 저장한 채널을 첫 화면에서 바로 선택할 수 있는 '채널 즐겨찾기', 외부기기 사용 편의를 위한 '외부입력'과 '설정' 버튼의 첫 화면 배치가 이뤄졌다.

구동 속도도 개선해 첫 화면을 띄우는데 걸리는 시간을 60% 이상 줄였고 앱 간 전환 시간도 단축했다. 실제 홈 화면에서 '유튜브'를 진입하는 시간은 약 70%가량 짧아졌다는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도 확보했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전무)은 "한 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도 타이젠 TV 정식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9월 삼성 오픈소스 컨퍼런스에서 기존 TV에 타이젠 OS를 올린 개발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으나 하드웨어(HW)까지 타이젠에 최적화된 정식 제품이 첫 선을 보인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장(사장)도 최근 "(타이젠 TV를) 내년에 볼 수 있을 것"이라 말하며 CES 등장에 힘을 실었다.

타이젠 TV는 방송화면을 모두 가리지 않고 화면 좌측부의 큰 대분류 버튼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콘 수도 기존 스마트허브에 비해 대폭 줄인다. 또 삼성전자 스마트홈의 핵심 '허브' 역할을 위한 기능도 더해지며 가전은 물론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과의 연계도 제공된다.

한편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는 다음 달 6∼9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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