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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웹OS 2.0’ 앞세워 세계 스마트 TV 시장 공략

LG전자 웹OS2.0 탑재한 스마트 TV



LG전자가 다음 달 6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5에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내놓는다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올해 발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의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린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소비자 사용 패턴을 염두에 두고 한층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더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하면 다시 검색할 필요없이 홈 화면에서 바로 채널을 오갈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웹OS 2.0에는 스마트 TV와 여러 외부 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을 뒀다.

속도도 빨라졌다. 홈 화면 로딩시간을 60% 줄였고 앱 전환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홈 화면에서 유튜브 진입 시간은 70%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를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 등 인기 미국 드라마를 울트라HD 화질로 서비스한다.

이인규 LG전자 TV/모니터 사업부장 전무는 "지난해 선보인 '웹OS'는 스마트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세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판매 성과를 보여 왔다"며 "한 층 강력해진 '웹OS 2.0'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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